육아휴직, 사업주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육아휴직, 사업주도 지원받기!
직원의 육아휴직 시 대체인력을 채용한 사업주에게 월 최대 120만 원의 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출산 육아기 고용안정 장려금으로 기업의 부담을 줄이고 일자리 공백을 해소하세요. 특히 '출산 육아기 고용안정 사업주 지원' 제도를 통해 사업주에게 금전적으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출산 육아기 고용안정 사업주 지원 제도
경제적 부담 완화: 대체인력 인건비의 일부를 지원받아 기업의 재정적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업무 공백 최소화: 숙련된 기존 직원이 안심하고 휴직 및 복직할 수 있도록 돕고, 대체인력을 통해 일의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기업 이미지 제고: 직원의 일·생활 균형으로 좋은 기업 문화를 구축하여 우수 인재 확보 및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정부 정책 참여: 임신과 출산을 장려하는 국가 정책에 기여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육아휴직 사업주 지원
1. 대체인력 고용지원금:직원이 육아로 휴직, 근로시간 단축 또는 출산 전후 휴가 등을 사용하는 동안 해당 직원의 일 공백을 메우기 위해 대체 직원을 신규 채용하는 경우입니다. 대상 기업의 경우, 대체인력 1인당 월 최대 12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실제 지급한 임금액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지급됩니다.)
- 지원 기간은 육아휴직 등 사용 기간 중 대체인력을 사용한 개월 수에 따라 산정되며, 업무 인수인계 기간(최대 2개월)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채용 기간은 최소 30일 이상이어야 합니다.
- 다만, 대체인력 채용 전후 일정 기간(채용 전 3개월부터 고용 후 1년까지)에 다른 근로자를 채용 조정으로 이직시키는 경우에는 지원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업무 분담 지원금: 육아휴직자의 업무를 기존 근로자(업무 부담자)에게 분담시키고 해당 근로자에게 추가 임금(분담 수당 등)을 지급한 경우에 사업주에게 지원되는 금액입니다.
- 육아휴직자 1인당 최대 5인까지 업무 분담자를 지정할 수 있으며, 사업주가 업무 부담자에게 지급한 금액 내에서 지원됩니다.
- 대체인력 고용지원금과 업무 분담 지원금은 동일한 휴직자에 대해 중복하여 지원되지 않습니다.